짱구의 첫 3D 영화 개봉
첫 3D 영화로 개봉할 예정인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더 무비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김밥~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은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 31번째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설렘으로 분위기가 가득 차있습니다. 장난꾸러기지만 사랑스러운 주인공 짱구는 수십 년 동안 우리의 내면에 있는 어린아이 같은 마음을 자극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 왔습니다. 최근 영화적 모험의 막이 오르면서, 크레용, 웃음, 감동의 다채로운 세계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탐색할 시간입니다. 3D 버전인 만큼 더 눈으로 느낄 수 있는 짱구의 귀여운 볼살을 94분 동안 볼 수 있다는 점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뜨거워진 짱구의 엉덩이
평화로운 떡잎마을에 어느 날 우주에서 날아온 검은빛과 하얀빛이 떨어지게 된다. 평소처럼 짱구는 저녁밥을 손꼽아 기다리던 중 갑자기 하얀빛에 정통으로 맞게 된다. 그러자 온몸에 넘치는 신기한 힘을 느끼게 된다. 엉덩이가 뜨거워진 짱구는 그 힘에 몸을 맡기면서 엉덩이에 의식을 집중해 보니 어질러진 장난감들이 붕붕 떠오르기 시작한다. 자신의 힘을 발견한 짱구는 말도 안 되는 일을 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렇다면 남은 검은빛은 어디로 떨어졌을까? 검은빛을 통해 초능력을 손에 얻은 또 다른 남자는 평화로운 짱구의 세상의 파멸을 바라며 폭주하기 시작한다. 아비규환, 파괴, 혼란, 공포가 전국을 지배하려 할 때 짱구가 나선다. 공간을 종횡무진 누비는 '신차원' 초능력 대결전의 결말이 어떻게 날지 다음 이갸기가 기대된다.
일본에서의 반응
일본에서 개봉했을 때, 첫 주차에는 일본 박스오피스 2위에 그쳤으나, 3일 동안 관객 수 32만 명, 흥행수익 4억 엔을 돌파하면서 역대 시리즈 최고 흥행을 기록하였던 23기의 오프닝 성적을 넘겼다. 9월 18일 23억 엔을 돌파하면서,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의 흥행을 넘어 역대 최고의 흥행작 기록을 달성하게 되었다. 한국에서도, 일본에서의 흥행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2D 그림체가 아닌 첫 3D CG 영화인 만큼 주목도가 높아져 있다. 극장판 시놉시스에 보면, 제작기간이 7년이라는 말이 있다. 2016년에 기획을 시작하여, 제작에 착수하여 2023년에 개봉한 작품이다. 그만큼 비밀스럽고, 특별한 큰 프로젝트의 극장판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작품이다. 한국에서 이미 선공개로 일부 관객들이 본 상황에서, 짱구 극장판에서의 감동적인 부분이 조금 부족하다 판단되어 아쉽다는 평이 많다. 감동보다는 코미디에 집중하여 영화를 만든 것 같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정보들
2023년 12월 16일부터 12월 17일까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 Q에서 진행하는 프리미어 상영회를 관람한 모든 관객에게는 짱구 오리지널 굿즈인 리유저블백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씨네 Q에서는 스페셜 티켓 발매를 예고한 상황이다. 처음 예고편을 보거나, 포스터를 본다면 우리가 알던 짱구의 바지 색이 아니라는 점에 놀라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짱구의 바지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란색이 아닌 보라색이다. 짱구의 바지가 보라색인 이유는 애니판이 아닌 원작 만화의 색을 반영하였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시리즈를 통틀어서 최초로 짱구의 옷이 빨간색 상의, 노란색 하의가 아닌 노란색 상의 보라색 바지를 입고 있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격돌! 낙서왕국과 얼추 네 명의 용사들 이후 3년 만의 원작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우리나라에서 번역된 제목인 수제김밥은 일본어로, 테마키즈시로 손말이초밥을 뜻한다. 영화를 보다 보면, 일본판과 달리 짱구가 안대를 쓰고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 중국과 한국판에서 검열로 인하여 원래는 브래지어를 안대로 쓰고 나오는 장면이지만 일반 안대로 바뀌게 되었다. 한국판에서는 초반 연구소 장면이나, 뉴스 자막 같이 화면에 오래 나오게 되는 장면들의 경우 한국어로 현지화되었지만, 간판이나 작은 소품 등 지나가듯이 나오는 배경의 부분들의 경우 일본어 그대로 나오게 된다. 한국에서는 12월 22일 개봉 예정이며, 모두가 궁금해할 쿠키 영상은 없다고 한다.